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토정비결의 운세가 좋지 않아 실망하셨나요.?

부적을 써야 된다든지 그런 돈나가는 소리를 하려는 것이 아니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토정비결에 나오는 운세는 좋은 운세도 있고 나쁜 운세도 있습니다. 언뜻 나쁜 뜻으로 나오면 기분이 상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토정비결의 해석은 풀이되어 있는 뜻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해석하기에 따라 나쁜 뜻도 좋은 뜻이 될 수 있습니다.


예로 '행봉귀인 추배단골'은 '다행히 귀인을 만나면 대궐에 나아가 절하게 된다. 귀인의 이끌어줌이 있어 큰 벼슬에 오른다'라는 뜻입니다. 들어보면 좋은 뜻이지만 귀인의 이끌어줌이 있어야 성공을 하니 어찌 좋게만 보일순 없겠지요?


다른 예로 '막신타언 이재상심'은 '다른 말을 믿지 마라 재물로써 마음을 상한다. 남의 말을 믿으면 손해가 크다'라는 뜻입니다. 나쁜 운인듯 하지만, 남의 말만 믿지 말고 자신의 생각대로 소신껏 행동하면 재물도 지키고 성공할 수 있다는 뜻도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토정비결의 운세가 단순히 나쁘게 나왔다고 실망하시지 마시고 액운을 어떻게 피할건지 어떻게 대처할 방도를 생각해보면 나쁜 운세 말대로 나쁜게 아니라 오히려 도움이 되는 운세일 수 있습니다.


좋은 운세가 나와도 아무 노력 없이 마냥 좋은 결과만 얻길 바라는 것은 길을 걷다가 돈가방이라도 줍길 바라는 것과 다를 것이 없고, 나쁜 운세가 나오더라도 평소 말과 행동을 바르게 하고 마음가짐을 곧게 하신다면 나쁜 일도 저절로 피해가게 될 것입니다.


항상 좋은 생각과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앱러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