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여기날씨의 네트워크 사용에 관한 글입니다. ]


  현재 날씨는 2개의 데이터 파일, 동네 날씨는 1개 데이터 파일, 주간날씨는 3개 데이터 파일을 다운 받아야합니다. 여기날씨는 현재 화면에 보이는 정보가 없으면 다운받아서 외장메모리에 캐쉬를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물론 앱 실행시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다운 받고 앱 실행하는 중간에 로딩중(또는 모래시계) 화면을 안 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앱 실행 초기에 네트웍 상태에 따라 몇초 ~ 몇십초 날씨 로딩중이라는 화면을 보여드리게 되겠네요. 이 방법이 좋다 저 방법이 좋다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모든 날씨 정보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분은 위젯의 간단한 날씨 정보만 필요한 경우도 있고, 물론 주간날씨까지 모두 알고 싶은 경우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간날씨까지 모두 알고 싶다고 하더라도 매시간마다 주간날씨까지 모두 확인하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날씨만 보고 사시는 분이 아니라면 말이죠.


  데스크탑용이 아니라 배터리라는 한계를 가진 휴대폰용 앱이기에 확인할지 안할지도 모르는 정보를 다운 받아 네트웍과 배터리 소모를 늘리는 것이 사용자에게 도움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여기날씨는 앱을 실행하는데 로딩 시간을 최대한 줄일려고 노력했고, 그 화면에 필요한 정보만 다운 받도록 되어있습니다. 지금 현재 이 방식을 바꿀 생각이 없습니다. 차후에 하루 종일 맘껏 써도 배터리가 한칸 소모된다든지… 3만원짜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생긴다면 당장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앱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