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상청에서 현재날씨, 동네날씨를 서비스하는 지역은 약 3400 군데입니다. 전국 모든 동/면/읍 단위로 날씨 예보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사용자가 그 부근의 동/면/읍으로 설정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여기날씨 옛날 버전에서는 위젯에서 GPS로 현재 위치를 설정하면,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라는 화면을 보여줬었습니다. 일일이 사용자가 현재 위치 부근을 설정하시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고, 빠져있는 동/면/읍을 제가 모두 주소 디비에 추가하는것도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서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현재 위치랑 가까운 위치를 계산하는것도 배터리로 동작하는 휴대폰에서 배터리 소모를 증가하므로 좋지 못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여기날씨 v2.0.0 부터 현재 지역이 기상청 서비스 지역(동/면)이 아닌 경우, 그 상위 관할 구역으로 검색해서 날씨 정보를 보여주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동” 은 기상청 날씨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 이 경우, 사용자가 호산동에서 여기날씨를 실행하면, 호산동의 상위 관할 구역인 “대구광역시 달서구” 의 날씨 정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주소 정보는 “대구/호산동” 으로 그대로 표기합니다. 조금 부정확하겠지만, 적은 비용으로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혹시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댓글 또는 메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앱러스